새싹삼 어린이 영양제 ‘마이알래’ 공동개발
새싹삼 어린이 영양제 ‘마이알래’ 공동개발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0.07.28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명탕에 새싹인삼과 당귀 추가, 어린이 면역력과 기억력 증강에 효과
마이알래, 많이 알래 라는 뜻 '기억력 및 인지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 의미
인삼과 산양산삼을 새싹인삼으로 대체… 원료 단가 40% 이상 절감 기대
재단법인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원장 이향래)과 (주)자연애바이오랩(농)은 새싹인삼을 이용하여 공동개발한 어린이 영양제 '마이알래'
재단법인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원장 이향래)과 (주)자연애바이오랩(농)은 새싹인삼을 이용하여 공동개발한 어린이 영양제 '마이알래'

재단법인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원장 이향래)과 (주)자연애바이오랩(농)은 새싹인삼을 이용하여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높인 어린이 영양제 “마이알래”를 공동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연구를 시작하여 올해 개발한 “마이알래”는 "많이 알래" 라는 뜻으로, 원지·복령 등을 포함한 총명탕에 새싹인삼과 당귀를 첨가하여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기억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진 제품 특성을 제품명에 녹여내었다.

특히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환 형태의 제품군은 인삼과 산양산삼을 원료로 사용함에 따라 단가가 다소 높은 편이지만, “마이알래”는 이를 새싹인삼으로 대체함으로써 기존 제조 원료 단가를 40% 이상 절감할 수 있어 높은 가격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은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환 제형이 아닌 액상 제형으로 만들었으며, 1회 섭취 분량씩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내어 휴대성을 높이고 포장 후 오염 위험성을 줄였다. 포장재에는 동물캐릭터가 들어간 디자인을 사용하여 어린이들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이번 공동 개발을 진행한 (주)자연애바이오랩(농)은 산청군에 소재한 한⋅의약품 제조업체로,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과 함께 차후 베트남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세트 상품을 기획하기 위하여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이알래”와 더불어 키 성장에 효과적인 제품을 추가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조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