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삼천포항에서 자연산 여름 햇전어 맛보자
사천시 삼천포항에서 자연산 여름 햇전어 맛보자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7.2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포음식특화지구, 7. 16. ~ 30.(15일간) 자연산 햇전어 특가판매 실시
‘팔포음식특화지구 횟집단지 자연산 햇전어 특가판매’가 이달 7월 30일까지 사천시 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팔포음식특화지구 횟집단지 자연산 햇전어 특가판매’가 이달 7월 30일까지 사천시 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사천시에서는 대한민국 청정해역 삼천포 앞바다에서 잡히는 여름 전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팔포음식특화지구 횟집단지 자연산 햇전어 특가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행사기간 중 팔포음식특화지구 횟집단지를 방문하면 전어회와 전어무침은 각 1접시(4인기준) 3만원에, 전어구이는 1접시 2만원에 맛볼 수 있고, 전어 회/구이/무침 세트를 주문할 경우 횟집에 따라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천시 삼천포항 여름 햇전어의 가장 큰 특징은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뼈째로 먹는다는 것이며, 매년 이맘때면 전어회, 전어무침 등으로 장만되어 많은 식객들의 침샘을 자극시키고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을 뿐 아니라, 매년 햇전어를 주제로 한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를 개최하기도 했다.

하지만 올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외 발생이 지속되어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코자 삼천포항 전어축제가 전면 취소되면서 인근 상인들을 비롯한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많은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이에 팔포음식특화지구 상가번영회에서 삼천포항 전어축제 취소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 내년도에 개최될 전어축제를 잊지 않고 찾아주기를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삼천포항 햇전어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자 특가판매 행사를 준비하게 된 것이다.

김시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