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화천농악과 함께하는 함안생생축제 성공적 개최
함안화천농악과 함께하는 함안생생축제 성공적 개최
  • 이화섭 기자
  • 승인 2020.06.2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의 대표적인 전통문화행사인 ‘함안화천농악과 함께하는 함안생생축제’가 지난 27일 함주공원 열린공연장에서 열렸다.
함안군의 대표적인 전통문화행사인 ‘함안화천농악과 함께하는 함안생생축제’가 지난 27일 함주공원 열린공연장에서 열렸다.

함안군의 대표적인 전통문화행사인 ‘함안화천농악과 함께하는 함안생생축제’가 지난 27일 함주공원 열린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참여자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함안화천농악의 전승·협력 단체인 풍물패 청음의 ‘아라가야 고취대’ 공연을 시작으로 대나무 물총, 소원 팔찌 등 만들기 체험, 대형 윷놀이, 고리던지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놀이체험, 전통연희 및 악기 체험, 함안 생생마켓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해 말이산 45호분에서 출토되어 조형미와 상징성에 있어 국보급 유물로 평가받은 사슴모양·배모양·집모양토기를 체험도구로 만들어 조각조각 맞추는 체험이 마련돼 참여자의 인기를 끌었다. 행사의 대미는 신명나는 함안화천농악 공연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함안화천농악 ‘생생문화재 사업’은 문화재청에서 공모하는 문화재 활용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지역문화의 가치를 높이고 문화향유 기회를 넓혀가는 전통문화 계승사업으로 발전되어 매년 참여자가 늘고 있다.

올해는 함안생생축제, 찾아가는 신나는 농악놀이터, 방학중 농악 배움 캠프, 함안 명소 투어 함안 생생패키지 등 4개분야 프로그램으로 10여회 치러지며, 함안생생축제의 다음 행사는 오는 7월 17일 함안 함안박물관에서 야간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생생문화재’ 행사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네이버 밴드 ‘함안생생문화재를 찾아서’에 가입 후 댓글로 문의하면 된다.

이화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