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배몽희 의원 선출
합천군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배몽희 의원 선출
  • 전상일 기자
  • 승인 2020.06.25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의회는 24일 제24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8대 후반기 의장에 배몽희 의원을 선출했다.
합천군의회는 24일 제24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8대 후반기 의장에 배몽희 의원을 선출했다.

합천군의회는 24일 제24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8대 후반기 의장에 배몽희 의원, 부의장에 정봉훈 의원을 선출했다.

11명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의장 선거에는 배몽희 의원, 신명기 의원, 박중무 의원, 최정옥 의원, 석만진 의원이 입후보했다.

선거 결과 1차, 2차 투표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없어 최다득표자인 박중무 의원과 석만진 의원, 배몽희 의원의 결선투표가 진행됐으며, 6표를 획득한 배몽희 의원이 당선됐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장진영 의원과 정봉훈의원이 경쟁해 1차 투표에서 7표를 획득한 정봉훈 의원이 당선됐다.

배몽희 의장 당선인은 “합천군의회 후반기 의장의 중책을 맡겨준 동료의원께 감사하다”며 “집행부에서 잘 달릴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을 보내고 위험할 때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좋은 차와 같은 의장의 역할을 하겠다. 군민과 소통하는 의회, 군민의 생각이 정책이 되는 진정한 자치의회가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과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의회는 임시회 이틀 째인 25일 하루 상임위원장 후보 등록을 받은 후 26일 상임위원회 구성과 위원장 선거를 가지며 후반기 의장단은 오는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전상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