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민원·정보공개 담당자 역량강화 원격연수 실시
합천교육지원청, 민원·정보공개 담당자 역량강화 원격연수 실시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0.06.1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교육지원청은 17일(수) 관내 유,초,중,고,직속기관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역량강화 화상연수를 실시하였다.
합천교육지원청은 17일(수) 관내 유,초,중,고,직속기관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역량강화 원격연수를 실시하였다.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미)은 17일(수) 관내 유,초,중,고,직속기관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확산방지를 위하여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직무연수는 실무에 필요한 근거 법과 원칙에 대한 설명, 사례중심의 Q&A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첫 직무연수임에도 연수 참가율이 90%를 웃돌았으며, 신규공무원들의 전화민원 응대방법, 정보공개 업무에 대한 어려운 내용 등을 서로 자유롭게 공유하는 쌍방향 연수 방식이 연수생들의 만족감을 더했다.

합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지방공무원연수를 시작으로 교원, 학부모 등 그 대상과 주제를 넓혀 다양한 비대면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김경미 합천교육장은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다양하게 발생하는 민원을 응대하는 여러분의 노고를 충분히 이해한다.’ 며 ‘앞으로도 비대면 연수, 화상회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우리 민원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현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