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동-상대동봉사단체협의회 녹화운동 협약체결
상대동-상대동봉사단체협의회 녹화운동 협약체결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0.06.0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상대동과 상대동봉사단체협의회(회장 허근도)는 지난 2일 오후 상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참여 녹화운동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주시 상대동과 상대동봉사단체협의회(회장 허근도)는 지난 2일 오후 상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참여 녹화운동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주시 상대동과 상대동봉사단체협의회(회장 허근도)는 지난 2일 오후 상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참여 녹화운동 협약식을 가졌다.

상대동 15여개 단체장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에서 상대동과 상대동봉사단체협의회는 녹화운동에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기존에 조성된 공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새로운 도시숲을 발굴하여 조성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도시숲’시민참여 녹화운동은 공원 유지·관리 및 유휴지를 활용한 소공원 조성, 가로화단 정비 및 녹화운동 캠페인 실시 등 구체적인 활동으로 시민들이 직접 녹지공간을 조성하고 관리하며 도시환경을 개선해 나가는 범시민적 운동이다.

정용호 상대동장은 “협약식에 참석해주신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단체 및 시민 모두가 녹화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상대동을 만드는데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며“녹화운동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현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