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 협의회 개최
2020년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 협의회 개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5.0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 전경
진주교육지원청 전경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지난 8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장 5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19년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협의회의 활동 소개 및 2020년도 임원 선출, 기타 향후 운영방안과 올해 진주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 및 정보를 공유하였다.

이날 2020년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협의회 회장으로 노정민 장재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이 선출되어 1년 동안 협의회를 대표하게 됐다. 또 노 위원장은 학교운영위원회 경상남도협의회 회원으로서 각급 학교운영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한다.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협의회는 학교 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현안에 관한 협력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내실있는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을 통해 단위학교의 교육자치 활성화 및 학교운영위원회 발전을 위한 제반 사항 및 개선 방향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허인수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는 학생 및 학부모, 지역사회의 요구를 교육현장에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소통의 통로이다. 교육공동체와 함께 가꾸는 행복한 진주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