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코(로나)잡(자)! 놀이꾸러미’ 확대 시행
진주시, ‘코(로나)잡(자)! 놀이꾸러미’ 확대 시행
  • 이화섭 기자
  • 승인 2020.04.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가 양육 가정들의 호응에 따라 ‘코잡 놀이꾸러미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사진=진주시 제공.

진주시가 지난 4월 9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은 ‘코잡 놀이꾸러미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어린이집 휴원이 길어져 가정 내 양육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한 해당 사업은 1시간 만에 신청이 마감, 큰 호응을 일으켰다.

이에 시는 어린이집 10개소와 400개 가정에 ‘코잡 놀이꾸러미 사업’을 시범운영하고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홈페이지에 선착순 접수된 200개 가정을 대상으로 ‘코잡 놀이꾸러미Ⅱ’사업을 운영한다.

아울러 드림스타트센터에선 80개 가정을 대상으로 ‘코잡 꾸러미와 배움꾸러미 사업’을 운영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해당 가정에 꾸러미를 나눠줄 예정이다.

한 가정당 1개씩 나눠주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꾸러미II는 요리활동으로 고구마경단, 미술활동인 아이클레이, 조작활동 칠교놀이, 신체활동 풍선까지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가정양육으로 힘든 부모님과 영유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자녀와 함께 하는 소중한 추억이 더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코잡 놀이꾸러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화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