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상반기 향토장학금 신청하세요
산청군 상반기 향토장학금 신청하세요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4.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서민자녀 등 대상…24일까지 학교·읍면 접수
산청군 청사 전경
산청군 청사 전경

(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오는 24일까지 상반기 산청군 향토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향토장학금은 산청군에 1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고 있는 군민 또는 그 자녀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지역 내 고교를 졸업한 대학 입학생·재학생이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향토장학회는 중학교 내신성적이 우수한 지역 고교 입학자에게 1인 100만원, 가정형편이 어려운 서민자녀 초중고 학생에 1인 100만원, 지역내 고교를 졸업한 대학 입학생과 재학생 중 성적우수자와 서민자녀에 1인 300만원의 생활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신청자가 많을 땐 예산 범위 내에서 균등 지급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매년 6월말 지급하던 장학금을 4월 중 신속 지급할 예정이다.

향토장학금 지원을 받고자 하는 군민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작성해 장학금 분야별로 학교 및 읍면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학회 관계자는 “우리 지역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생활장학금을 비롯해 예체능장학금 등 여러 분야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산청군향토장학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지난 1999년부터 20여년째 지역인재 육성과 우수학생 유입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내 초중고교생과 대학생 282명에게 6개 분야, 1억6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