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주민설명회 개최
함양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주민설명회 개최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0.01.1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은 지난 10일 시설관리공단 설립 과정에서 주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함양군은 지난 10일 시설관리공단 설립 과정에서 주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함양군은 10일 오후 3시 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시설관리공단 설립 과정에서 주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조현옥 부군수, 군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설명회는 개장을 앞둔 함양대봉산휴양밸리의 사업개요 설명에 이어 공단 설립의 필요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설명하고 주민 질의응답, 현재 시설관리공단을 운영 중인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의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함양군은 2016년부터 급격하게 늘어가는 공공시설물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공단 설립을 추진해왔으나, 행정절차 이행 중 최종 설립 단계인 조례제정 과정에서 추진이 늦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설명회에서는 공단 설립이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 집행부를 질책하는 의견과 공공시설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공단 설립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 신속한 추진을 요구하는 분위기가 주를 이루었으나, 공단 설립 이후 위탁 대상 시설물의 적자 운영과 관광시설물의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부족 등을 우려하는 시각도 존재하였다.

이에 대해 조현옥 부군수는 “다양한 관광시설 등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수익성을 높이고,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