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 안전배낭 전달 퍼포먼스
산청교육지원청, 안전배낭 전달 퍼포먼스
  • 조현웅 기자
  • 승인 2019.11.2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하현희)은 지난 27일 '안전배낭 전달 퍼포먼스’를 실시하였다.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하현희)은 지난 27일 '안전배낭 전달 퍼포먼스’를 실시하였다.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하현희)은 지난 27일 산청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장과 소속기관장을 대상으로 ‘청렴학교장 회의 및 안전배낭 전달 퍼포먼스’를 실시하였다.

학교장 회의에서는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예방관리와 학교버스 통합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해결 방안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최근 개최된 ‘학부모와 교육장 사랑방’에서 학부모가 작성한 우리선생님, 우리학교, 우리지원청의 자랑거리를 적은 메모판의 내용을 공유하면서 현장에서 학생들 교육에 애쓰고 있는 교원들을 격려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산청교육지원청은 상반기 학교안전컨설팅 교직원 건의 사항인 ‘학교 내 안전배낭 설치’와 관련 각 학교에 배부하는 안전배낭 전달 퍼포먼스도 함께 실시하였다.

안전배낭은 화재와 지진 등 자연재해와 인재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붕대, 구급약품, 재해에 대비하는 여러 가지 물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아니라 배낭 속에 학교 평면도를 동봉하여 소방관이 화재 진압을 위해 출동한 경우 평면도를 참고하여 신속한 화재 진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조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