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혁신도시 공공기관에 로컬푸드 공급 '첫발'
진주시, 혁신도시 공공기관에 로컬푸드 공급 '첫발'
  • 조현웅 기자
  • 승인 2019.11.2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와 중앙관세분석소, 진주중부농업협동조합이 진주지역 농식품 구매·공급 확대를 위한 먹거리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진주시 제공.

진주시와 중앙관세분석소, 진주중부농업협동조합이 26일 오후 2시 중앙관세분석소 2층 회의실에서 진주지역 농식품 구매·공급 확대를 위한 먹거리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재민 진주시부시장, 정윤성 중앙관세분석소장, 심철효 진주중부농업협동조합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협약서에 서명하고, 각 기관의 상호 협력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진주에서 생산되는 우수하고 안전한 농식품을 중앙관세분석소 구내식당 식재료로 공급하고 지역 농식품 구매 확대를 위한 사업추진, 기타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부분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시가 민선 7기 출범 이후 푸드플랜 수립과 푸드통합지원센터 건립을 목표로 그간 각 기관 관계자들과 머리를 맞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해온 끝에 성사됐다.

정재민 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농식품의 안정적인 공급 체계 구축에 첫발을 내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혁신도시 공공기관  구내식당 등의 지역 농식품 구매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조현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