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 24일 사천서 열려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 24일 사천서 열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19.10.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10시~오후 5시 사천체육관, 총 400여 명 채용

경상남도와 사천시가 주최하고, 진주시·남해군·하동군·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이 공동 주관하는 ‘2019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가 오는 24일 개최한다.

사천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내 서부권 우수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현장밀착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채용박람회에는 샘코를 비롯한 에스앤케이항공(주), 아미코젠(주) 등 경남 서부권 지역 유망기업 133개사(직접참여 65, 간접참여 68)의 구인기업이 참가해 총 400여 명의 일자리를 제공할 목적으로 상담과 현장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일부 기업의 현장면접에는 그동안 체험형으로만 운영해오던 인공지능(AI) 면접시스템을 최초로 도입 적용한다.

또한 행사장에는 현장면접을 위한 채용관 외에도 ▲참가자의 구직등록 및 취업상담을 위한 취업상담관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지문 적성 검사, 취업타로 등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부대행사관 ▲인공지능(AI) 면접 및 모의면접 체험이 가능한 체험관 ▲일자리 유관기관 홍보관 등 기업의 채용과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며,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 주최 측에서는 구직자가 채용박람회 참가업체 정보를 미리 한 눈에 확인하고 사전 지원이 가능하도록 ‘2019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 온라인 사이트(http://gnseobujob.kr)’를 개설 운영 중이다.

김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