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6월 1일 ‘GNU 스포츠 콤플렉스’ 개관
경상국립대학교 6월 1일 ‘GNU 스포츠 콤플렉스’ 개관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1.05.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형 운영으로 대학 구성원·지역 주민의 건강증진
경상국립대학교 GNU 스포츠 콤플렉스 전경
경상국립대학교 GNU 스포츠 콤플렉스 전경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다음달 1일 개방형 ‘GNU 스포츠 콤플렉스’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2019년 1월 착공한 지 2년 5개월 만이다.

GNU 스포츠 콤플렉스는 연면적 7779.06㎡ 규모로 수영장(25m×8개 레인)을 비롯하여 필라테스, 요가, 헬스, 유아(유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최신·최고 시설을 갖추었다. 특히 경상국립대 GNU 스포츠 콤플렉스는 교수, 직원, 학생 등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개방한다.

경상국립대는 지역 주민을 위한 ‘개방형 스포츠 콤플렉스’가 완공됨으로써 볼래로 대학가 문화거리와 가좌천 명품 산책로와 연계하여 지역 네트워크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경상국립대는 GNU 스포츠 콤플렉스의 특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연간회원권 판매를 통해 높은 할인율 및 특전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율 적용 및 사전등록 특전 제공’, 코로나19 상황에서 언택트 디지털 방식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요자 접근성과 만족도를 제고하는 ‘디지털 AI 기반 프로그램 운영’, 출·퇴근, 점심시간 활용 프로그램 운영 및 현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구 필라테스 프로그램 운영을 다각화하는 ‘교직원 및 여성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더불어 복합체육시설의 이점을 활용하여 같은 시간대에 가족이 함께 운동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경상국립대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사전예약과 등록은 5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제한된 인원만 접수한다.

GNU 스포츠 콤플렉스의 개관시간은 평일은 오전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쉰다.

개장 초기 접수 창구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교직원, 지역주민, 종목별 접수일을 분산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별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단위면적 대비 허용 인원 내에서 연간회원을 우선적으로 모집하고 유소년스포츠, PT(개인레슨) 등 프로그램의 특성상 연회원 등록이 어려운 경우에 한해 1개월 또는 3개월, 횟수권 등으로 회원을 모집한다.

조현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