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과 자격증 100% 취득
진주폴리텍대학, 스마트전기과 자격증 100% 취득
  • 조현웅 기자
  • 승인 2021.01.1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양질의 비대면 수업 및 특강 실시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스마트전기과 교육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자격증 100% 취득’ 의 쾌거를 거뒀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스마트전기과 교육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자격증 100% 취득’ 의 쾌거를 거뒀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스마트전기과 교육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자격증 100% 취득’ 의 쾌거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로 인한 국내외 어려운 상황에도 비대면 수업 진행 및 자격대비 특강 등 양질의 교육훈련을 지속 진행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한 교수진들의 노력과, 이에 부응하여 최선을 다해 참여한 교육생들이 빚어낸 성과로 평가 받는다. 교육생들은 전기기능사를 비롯한 승강기·공조냉동기계기능사 등 필수 1개 종목 이상의 자격증을 전원 취득했다.

특히 비대면 수업 이후 약 6개월가량의 집중적인 실습과 학업기간을 거쳐 소방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등 상위 자격증에 도전한 9명의 교육생들이 모두 필기 합격소식을 전했으며, 이들 중 4명이 (산업)기사 이상의 최종 자격취득에 성공하면서 취업경쟁력을 더욱 끌어올리는 값진 결실을 맺었다.

전기산업기사 취득 후 모다아울렛 전기안전 관리자로 취업 성공한 A씨는 “코로나로 예측 불가능한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교육훈련에 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취업목표를 이룰 수 있게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마트전기과 김성삼 학과장은 “대학 졸업 이후에도 취업역량을 업그레이드 해 성공적인 취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폴리텍대학은 현재 2021학년도 전문기술과정(주간1년)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현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