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와 멋 커피트레이닝 센터 '신메뉴 개발' 강의 열어
향기와 멋 커피트레이닝 센터 '신메뉴 개발' 강의 열어
  • 김성대 기자
  • 승인 2019.09.3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재료 기업 '셀플러스' 매월 강의 예정
9월 26일 진주시 판문동에 있는 '향기와멋 커피트레이닝 센터'에서 신메뉴 개발 강의가 열렸다. 사진=김성대 기자.

지난 9월 26일 진주시 판문동에 있는 ‘향기와 멋 커피트레이닝 센터’에서 특별한 수업이 열렸다. 바로 카페재료 전문기업 셀플러스(Cellplus)의 신메뉴 개발 강의.

이날 강의엔 진주시에서 커피 관련업을 하는 10여명이 참석해 2시간여 동안 셀플러스가 제안하는 카페 신메뉴들을 공유하며 의견을 나눴다.

강의를 기획한 향기와 멋 우병극 대표는 “지역 커피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차(허브 퓨전)와 커피를 연구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만들고 싶었다"며 "개인 매장들의 활성화를 위해 뭘 해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요령을 제대로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를 뒀다”고 강의 기획 배경을 밝혔다. 그는 "진주시 카페 업계 전체 수준의 업그레이드"를 청사진으로 내세웠다.

"진주 클래스는 처음 진행했다"고 밝힌 셀플러스 관계자는 “커피 외 음료 쪽 메뉴들로 매달 진주 지역 커피 관련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과 향기와 멋을 통해 만나게 될 것 같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중국 등 해외시장도 확보하고 있는 셀플러스는 수입에 의존해 오던 요거트 아이스크림 파우더의 국산화에 앞장서온 기업으로, ‘요고빙고’라는 브랜드로 15년간 국내 호텔 및 프랜차이즈 카페 본사에 공급하며 성장해왔다. 2011년 ‘스위트페이지’ 브랜드를 론칭해 현재에 이르렀으며, ‘웰빙’에 포커스를 맞춰 10여 종 프로즌 요거트 파우더 시리즈 외 다양한 프리미엄급 파우더를 출시하고 있다.

김성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