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지의 생활요가] 다리선과 골반축 바르게 만들기
[박은지의 생활요가] 다리선과 골반축 바르게 만들기
  • 박은지
  • 승인 2019.09.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운동은 복근 힘으로 두 다리 체형과 다리선을 교정해주고 골반축을 바르게 만들어 주는 운동법입니다. 짧은 다리를 길게 보일수 있도록 다리 라인을 아름답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법입니다.

▲무릎을 세워 앉아 허리를 바르게 편 뒤 두 다리를 뻗어 척추가 틀어지지 않도록 바른 자세를 잡는다. 

▲양손 끝을 안으로 오게 하고 골반에서 한 뼘 뒤에 손바닥 전체를 바르게 놓는다. 그런 뒤 팔꿈치를 가볍게 접고 발등을 밀어 긴다리를 만든 다음 오른쪽 다리를 왼쪽다리 위에 X자로 올린다. 마지막으로 다리를 쭉 올려준다.

*이때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어깨에 힘을 빼고 목을 편안하게 두어야 한다.

▲올린 다리에서 발목을 꺾고 발등 밀기를 여러 번 한 다음 무릎을 접는다. 그리고 직각에서 배 쪽 가까이 끌어당겨 다시 쭉 올려준다. (2번 반복.) 

*이 동작은 반복할 수록 효과가 좋다.

▲천천히 두 다리를 내리고 양손을 반대로 돌려 바깥쪽으로 돌린다. 그런 다음 X자를 한 다리 쪽 발등을 쭉 밀어 놓고 골반을 들어올려 목을 뒤로 가볍게 젖힌다.

*양 팔을 정확하게 펴고 가슴과 골반을 최대한 올려 골반에 힘을 단단하게 주어야 한다. 또한 목을 뒤로 보냈을 땐 입을 닫고 눈을 감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머리를 가볍게 들어 정면을 보고 천천히 엉덩이를 바닥에 내린다. 그런 뒤 양손을 배 앞에서 깍지를 끼고 머리 위로 올려 발끝을 최대한 당긴 상태로 쭉 내려간다.

*무릎을 정확하게 펴고 등이 굽어 있지 않도록 최대한 펴 내려간다.

▲다시 척추를 올린 다음 X자로 해둔 오른쪽 다리를 들어 제자리에 놓는다. 자세를 바르게 한 뒤 반대로 시행한다. 

마무리 동작은 바른 자세에서 양 발끝을 당겨 놓고 머리 위로 올려 최대한 척추를 펴 내려간다. 잠시 기다린 다음 척추를 쭉 펴서 올라와 큰 원을 그리며 호흡과 함께 마무리 한다.

동작을 처음부터 욕심 내지 마시고 단계별로 천천히 하셔서 꼭 예쁜 다리 만드세요~

글·동작 / 박은지 박사(진주시 가좌동 선요가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