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우리쌀 식품가공 기술교육' 실시
진주시 '우리쌀 식품가공 기술교육' 실시
  • 조현웅 기자
  • 승인 2019.08.2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0, 21일 이틀간 명석면과 내동면서
배움쿠킹 강인실 대표가 8월 20일 명석면 가뫼골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강의를 하고 있다. 

진주시가 8월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명석면 가뫼골농촌체험휴양마을 및 내동면 진주향토음식문화연구원에서 ‘우리 쌀 이용 식품가공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우리 쌀 소비촉진을 주도할 쌀 소비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엔 농업인 학습단체인 읍면동 생활개선회 임원 60명과 관내 학교급식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교육 첫날인 20일엔 배움쿠킹 강인실 대표가 생활개선회원들을 대상으로 ‘우리 쌀을 이용한 쌀 만주 만들기’실습 교육을 진행했고, 21일엔 학교급식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쌀 식문화와 영양적 가치에 대한 이론 교육, 지중해식 쌀 샐러드, 새우 누룽지죽 등 쌀을 활용한 여러 요리를 실습했다.

배움쿠킹 강인실 대표는 “식탁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우리 쌀을 주식으로만이 아닌 다양한 디저트로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쌀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고, 우리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쌀 가공식품 및 쌀 요리 레시피’를 보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웅 기자


관련기사